MESSAGE
인사말
저희 연구소는 ‘문화’를 기반으로 하는 융합적이고 다(多)학문적인 글로컬 연구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대전대학교 글로벌지역문화연구소는 2013년 글로벌융합창의학부가 신설되면서 지역문화연구의 지평을 확장하고자 2015년 6월에 정식으로 창설되었습니다. 다양한 지역 현안을 비롯하여 문화를 상호소통이라는 목적으로 창설된 글로벌지역문화연구소는 2014년부터 교내외 관련 사업들을 시작으로 짧은 연구연혁에도 불구하고 소기의 연구 성과들을 만들어 왔습니다.
저희 연구소는 21세기 시대전환의 중심에서 확장하는 한국문화콘텐츠 기획과 글로컬 연구의 깃대종 연구소로 성장하고자 소속 연구진과 회원들을 중심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연구 성과와 노력을 함께 나누겠습니다. 저희 연구소를 세계적인 연구소를 육성하겠다는 거창한 꿈보다는 지역과 필요한 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연구소가 되겠습니다.
둘째, 국가와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연구를 하겠습니다. 연구진과 연구원들의 개인적인 학문 역량과 노력들을 꾸준하게 생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러한 결실들이 국가와 지역에 공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초심을 잃지 않고 안주하지 않겠습니다. 끊임없이 노력하고 혁신하여 오늘보다는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데 노력하겠습니다.
글로벌지역문화연구소 홈페이지는 우리의 다짐과 약속을 21세기 새로운 학문의 장터로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공유하는 학문적 소통과 교류의 창구가 되겠습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글로벌지역문화연구소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아낌없는 지도를 부탁립니다.
연구소장 김종법